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윈도우10 폴더 썸네일 변경, 제거 방법

by 봉잡스 2018. 12. 20.

이번 포스팅에는 폴더에 나타나는 이미지 썸네일을 변경하거나, 아예 보이지 않도록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썸네일로 노출시키고 싶을 때, 하나의 이미지만 썸네일로 노출시키고 싶을 때, 썸네일을 아예 없애고 싶을 때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폴더 썸네일 변경


1. 썸네일을 변경할 폴더를 준비합니다.





2. 폴더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R)]을 선택합니다.





3. 열리는 속성 창 우측 상단에 있는 [사용자 지정]을 선택합니다.





4. 폴더 사진 하위에 있는 [파일 선택(F)]를 선택합니다.





5. 썸네일로 선택할 이미지를 선택하고 [열기(O)]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폴더 내에 있지 않은 이미지도 썸네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6. 완료 후 적용을 클릭하여 창을 닫은 다음, 새로고침(F5)를 1회 클릭해주시면 선택한 썸네일이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폴더 썸네일 제거 방법 1


1. 폴더 속성 창 하단에 있는 [아이콘 변경(I)]을 선택합니다.





2. 목록에서 폴더 아이콘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3. 완료 후 적용을 클릭하여 창을 닫은 다음, 새로고침(F5)을 1회 클릭해주시면 썸네일이 없는 폴더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폴더를 썸네일이 노출되는 기존 폴더로 되돌리는 방법을 아직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없는 것 같기도 하고요. 썸네일이 노출되는 기존 폴더로 되돌리고 싶은 경우 폴더를 새로 만드는 방법을 이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폴더 썸네일을 변경하거나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