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veraport handler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8. 12. 27.

Veraport handler는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주)위즈베라에서 개발한 보안 프로그램 통합 설치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시스템에 위험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닙니다.


일부 블로그에서는 Veraport handler를 마치 보안 프로그램인 것처럼 소개하고 있습니다만, 정확히 말하면 Veraport handler 그 자체는 보안 프로그램이 아니며, 업무를 필요할 때 설치해야 하는 여러 보안 프로그램들을 편리하게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통합 설치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Veraport는 통합설치관리 프로그램입니다.)


Veraport handler는 통합 설치 관리 프로그램일 뿐 보안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그대로 두어도 될 것 같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Veraport handler는 보안 프로그램도 아닌 것이 아래처럼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시스템 시작시마다 자동으로 실행되고 백그라운드에서 컴퓨터 리소스를 점유하게 됩니다.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된 Veraport Handler)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중인 Veraport handler, 점유하는 리소스는 크지 않다.)


이렇듯 Veraport handler를 방치하면 소중한 나의 PC 자원을 낭비하는 꼴이 됩니다.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를 요구하는 페이지를 매일 같이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아래의 방법으로 프로그램 제거를 진행해주시는 편이 바람직합니다.



Veraport handler 삭제 방법


[시작]-[제어판(설정)]-[프로그램 및 기능(앱)] 목록에서 Veraport(보안모듈 관리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하여 프로그램 제거를 진행합니다.




지금까지 Veraport handler의 정체와 그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