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unable to load library dbdata.dll 오류 해결 윈도우10

by 봉잡스 2019. 1. 2.

이번 포스팅에는 스팀 등의 응용 프로그램 실행시 'unable to load library dbdata.dll'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실행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참고해보면 오류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실거예요.



unable to load library dbdata.dll 해결하기 윈도우10


최근 자주 발생하는 'unable to load library dbdata.dll' 오류는 윈도우 디펜더가 dbdata.dll을 임의로 격리된 항목으로 분류하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윈도우 디펜더의 격리된 항목에서 dbdata.dll을 제외해주는 것으로 오류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Windows Defender]를 검색합니다. 돋보기 아이콘이 없는 경우 [시작] 버튼을 클릭한 다음 [Windows Defender]를 검색하면 됩니다.





2. 위에 나타나는 검색결과에서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를 클릭합니다.





3.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클릭합니다.





4. 상단에 있는 [위협 기록]을 클릭합니다.





5. [격리된 위협] 항목에 있는 dbdata.dll를 클릭하여 복원을 진행합니다. 저는 이미 복원을 완료해버리는 바람에 복원 전의 스크린샷을 따로 찍지 못했네요.





6. 창을 닫고 문제가 발생하던 게임 혹은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참고 윈도우7 역시 윈도우10과 윈도우 디펜더 메뉴 구조만 조금 다를 뿐 해결방법은 동일합니다. 제어판에서 윈도우 디펜더 설정 창을 열어 [격리된 항목]에 있는 dbdatal.dll을 복원해주면 됩니다.


※참고 위 방법으로 오류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윈도우 디펜더의 실시간 보호를 비활성화 한 상태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게임 또는 응용프로그램 재설치를 진행해보세요. 윈도우 디펜더가 아닌 다른 백신 프로그램이 원인일 수 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unable to load library dbdata.dll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추가적인 오류 해결 방법이 확인되면 내용을 추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