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Windows Defender SmartScreen 필터 끄기 윈도우10

by 봉잡스 2019. 1. 16.

이번 포스팅에는 확인이 되지 않은 앱이나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경고·확인창을 띄우는 Windows Defender SmartScreen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참고하여 해제해두면 PC를 쾌적하게 사용하는데에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 스마트스크린 필터는 PC 보호를 목적으로 존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PC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해제하지 않고 그대로 둘 것을 권장합니다.



Windows Defender SmartScreen 끄기 


1. [시작]-[설정] 또는 단축키 [ 윈도우 로고키 + i ]를 입력하여 Windows 설정창을 엽니다.




2. 열리는 Windows 설정창에서 [업데이트 및 보안]을 선택합니다.





3. 왼쪽 메뉴에서 [Windows 보안]을 선택합니다.





4. 우측 Windows 보안 메뉴에서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 열기]를 선택합니다.





5. 열리는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 창에서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을 선택합니다.





6.  앱 및 파일 검사의 스마트 스크린을 아래와 같이 [끄기] 상태로 변경합니다. 필요한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용 스마트 스크린도 끄기로 변경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에서 스마트스크린 필터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윈도우7이나 윈도우8 유저는 아래에 링크해놓은 윈도우7/8 환경의 스마트 스크린필터 해제 방법 정리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