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해제 방법 두 가지

by 봉잡스 2019. 1. 18.

이번 포스팅에는 윈도우 로그인 암호와 로그인 화면을 생략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여러 명이 생활하는 공간에서는 로그인 옵션을 설정해두는 것이 사생활 보호에 좋겠지만, 혼자 생활하는 공간에서는 해제해두는 편이 조금이나마 더 편리하겠죠. 로그인 옵션 해제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해제 첫 번째 방법


첫 번째 방법은 로그인 암호를 없애버리는 방법입니다. 


1. [시작]-[설정] 순으로 클릭합니다.





2. 열리는 Windows 설정 창에서 [계정]을 선택합니다.





3. 계정 왼쪽 메뉴에서 [로그인 옵션]을 선택합니다.





4. 우측 암호 항목 계정 암호 변경 밑에 있는 [변경]을 선택합니다.





5. 현재 암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참고 현재 암호를 알지 못하면 더 이상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6. 새 암호, 암호 다시 입력, 암호 힌트를 입력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7. [마침]을 클릭하여 암호 변경을 완료합니다.





8. 윈도우를 재시작하여 로그인 옵션이 정상적으로 해제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해제 두 번째 방법 


두 번째 방법은 자동 로그인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암호는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 로고키+R)을 엽니다.




2. 열리는 실행창에 netplwiz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열리는 사용자 계정 창에 있는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E)]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계정이 여러 개라면 아래에 있는 사용자 목록에서 해당 설정을 적용할 계정을 선택한 다음에 진행해야 합니다.





4. 해제 후 우측 하단에 있는 [적용]을 클릭합니다.





5. 선택한 계정의 암호, 암호 확인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자동 로그인' 개념이기 때문에 반드시 정확한 암호를 입력해줘야 합니다. 잘못 입력하면 로그인 화면이 정상적으로 해제되지 않습니다.





6. 완료 후 윈도우를 재시작 하여 윈도우 로그인 옵션이 정상적으로 해제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참고 절전에서 깨어날 때 뜨는 로그인 화면 해제하기


[시작]-[설정]-[계정]-[로그인 옵션]의 [Windows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언제 다시 로그인해야 합니까?]의 설정을 [안 함]으로 변경하면 절전모드에서 깨어날 때 뜨는 로그인 화면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항목은 암호가 있을 때만 활성화됩니다. 따라서 암호가 없는 상태에서 뜨는 절전모드 해제 로그인 옵션을 해제하고 싶다면, 잠시 암호를 만들어서 해당 옵션을 활성화 시킨 후, 해당 설정을 [안 함]으로 변경하고 다시 암호를 없애줘야 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로그인 화면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내용이 있으면 내용을 추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