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는 카톡에서 사진을 보낼 때, 낮은 화질의 사진으로 자동 조절된 사진이 아닌 원본 화질의 사진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아무래도 보관용이나 확실한 정보 전달이 필요한 사진 등은 원본 화질로 보내는 편이 더 낫겠죠.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한번 설정해두면 보낼 때마다 원본 보내기로 체크하지 않아도 됩니다.
카톡 사진 원본 화질로 보내기
카카오톡 사진을 항상 원본 화질로 보내는 설정은 카카오톡 [채팅]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을 열고 우측 하단에 있는 [더보기(점 세개 모양)]를 선택합니다. IOS나 카카오톡 버전에 따라 우측 상단에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열리는 [더보기]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을 선택합니다.
3. 열리는 설정 화면에 있는 [채팅]을 선택합니다.
4. 열리는 채팅 화면 중앙에 있는 [사진 화질]을 선택합니다.
5. [원본]을 선택하여 사진 화질을 원본으로 변경합니다.
6. 사진 화질이 아래와 같이 [원본]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합니다. 이후부터는 보내는 카톡 사진은 모두 원본 화질로 보내집니다.
지금까지 카톡 사진을 원본 화질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참고로 원본 화질로 사진을 보내게 되면 사진 용량이 커지기 때문에, 사진을 보내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조금 더 길어지고 수신자의 데이터 사용량이 늘어나게 됩니다. 따라서 상대방이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라면 일반 화질로 보내는 것이 상대에 대한 배려일수도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카카오톡 사진 원본 화질로 보내기 정보,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