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사라진 휴지통 찾기, 윈도우10 바탕화면 휴지통 복구

by 봉잡스 2023. 5. 16.

이번 포스팅에는 바탕화면에서 사라진 혹은 삭제한 휴지통 아이콘을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휴지통 외에도 내컴퓨터, 내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등의 아이콘 등에도 적용한 방법이니 참고해두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Windows10 휴지통 찾기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휴지통 찾기,  윈도우10 바탕화면 휴지통 복구

 

1. [시작]-[설정(톱니바퀴 모양)] 순으로 클릭하여 Windows 설정 창을 엽니다. 단축키 [윈도우 로고키+I]를 입력해도 Windows 설정 창이 열립니다.

 

 

 

2. 열리는 Windows 설정 창에서 [개인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왼쪽 메뉴에서 [테마]를 선택합니다.

 

 

 

4. 오른쪽 메뉴의 스크롤을 내려 관련 설정 항목의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을 클릭합니다.

 

 

 

5. 열리는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창에서 [휴지통]에 체크를 하고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기만 하면 바탕화면 휴지통 복구가 완료됩니다. 컴퓨터,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아이콘도 같은 방법으로 바탕화면에 나타나게 하거나 없앨 수 있습니다.

 

 

 

6. 바탕화면에 휴지통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복구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삭제한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복원(E)]를 클릭하면 삭제한 파일 또는 폴더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라진 휴지통 찾기,  윈도우10 바탕화면 휴지통 복구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내용이 있으면 내용을 추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