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너비 및 두께 줄이기

by 봉잡스 2019. 1. 25.

이번 포스팅에는 윈도우10에서 작업표시줄의 너비를 조금 더 얇게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일반적인 데스크탑 환경에서는 크게 필요하지 않은 팁입니다. 하지만 데스크탑에서 작업표시줄을 좌측이나 우측 등 수직으로 두는 환경이나, 1픽셀이라도 아까운 태블릿 환경에서는 매우 유용할 수 있는 팁입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너비 및 두께 줄이기(수평) 


작업표시줄을 수평으로 두는 환경에서는 윈도우의 자체 설정만으로도 작업표시줄의 너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작업 표시줄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작업 표시줄 설정(T)]를 클릭합니다.





2. 열리는 설정 창 우측 메뉴에서 [작은 작업 표시줄 단추 사용]을 [켬] 상태로 변경합니다.





3. 변경 후 창을 닫고 작업표시줄의 너비가 정상적으로 줄어들었는지 확인합니다.




4. 아래는 작은 작업 표시줄 단추 사용을 활성화하기 전과 후의 작업표시줄 넓이 비교한 것입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너비 및 두께 줄이기(수직)


수직 상태로 둔 작업표시줄은 상당히 두껍습니다. 윈도우 자체 설정으로는 너비를 줄일 수 없기 때문에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줘야 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작업표시줄 두께를 수정할 수 있게 해주는 7+ Taskbar Tweaker라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2. 열리는 페이지 중앙 Download 항목에 있는 7tt_setup.exe를 클릭하여 7+ Taskbar Tweaker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3.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여 7+ Taskbar Tweaker의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과정은 매우 간단하니 자세한 설명을 생략하겠습니다.




4. 설치를 완료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하나 열립니다. 해당 창에서는 작업표시줄과 관련하여 설정할 것이 없습니다만, 혹시 필요한 것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세요. 필요 없다면 패스합니다.





5. 트레이 영역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7+ Taskbar Tweaker의 트레이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해당 트레이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추가 설정(A)]을 클릭합니다.





6. 열리는 추가 설정 창 [이전 설정] 메뉴에서 no_width_limit을 찾아줍니다.





7. 해당 항목 우측에 있는 데이터 값을 1로 변경한 다음,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습니다.





8. 이후 작업 표시줄의 경계선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작업표시줄의 너비를 더 얇게 줄일 수 있게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아래는 프로그램 사용 전후의 작업표시줄 두께를 비교한 것입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에서 작업표시줄의 너비를 최소화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작업표시줄의 두께를 줄일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이 확인되면 내용을 추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