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언어변경, 표시언어 설정하기

by 봉잡스 2019. 2. 7.

이번 포스팅에는 윈도우10에서 표시언어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표시언어를 변경하게 되면 별도로 설치한 프로그램 외의 모든 윈도우의 언어는 설정한 언어로 나타납니다. 참고해두시면 쾌적한 윈도우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실거예요.




윈도우10 언어변경, 표시언어 설정하기


1. [시작]-[설정(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합니다.





2. 열리는 Windows 설정 창에서 [시각 및 언어]를 클릭합니다.





3. 열리는 시각 및 언어 메뉴 왼쪽 탭에서 [지역 및 언어]를 클릭합니다.





4. 열리는 지역 및 언어 메뉴 기본 설정 언어 항목에서 [언어 추가]를 클릭합니다.





5. 표시언어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해당 언어를 PC에 설치해야 합니다. 사용하려는 표시언어를 찾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6. 저는 테스트 삼아 영어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어, 그 중에서도 영어(미국)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했습니다.





7. 다음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몇 가지 체크박스가 나타납니다. 모두 체크해준 다음 [설치]를 클릭하여 언어 설치를 진행합니다.





8. 설치가 진행중인 모습입니다. 설치에 소요되는 시간은 사용자의 PC 사양과 인터넷 환경에 따라 달라집니다. 저는 약 1~2분 정도 걸리더라고요.





9. 설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다음에 로그인하면 이 언어가 표시됩니다.'라는 붉은 글씨가 나타납니다. 





10. 알림처럼 계정을 1회 로그아웃하고 다시 로그인하여 표시언어가 정상적으로 변경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윈도우10 언어변경 후 처음 로그인을 할 때 약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11. 표시언어가 정상적으로 변경된 모습입니다.



※참고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여 표시언어를 되돌리거나 다른 언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언어변경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표시언어를 설정과 관련하여 덧붙일 팁이 확인되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