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넷플릭스 화질 관련 팁, 크롬에서 1080p로 시청하기

by 봉잡스 2019. 2. 13.

넷플릭스는 브라우저별로 지원 가능한 최대 해상도가 다릅니다. 저는 주로 크롬으로 넷플릭스를 시청하는데요, 화질이 조금 안 좋단 느낌이 있어 기분 탓인가 했더니, 실제로 크롬에서 지원되는 최대 해상도가 720p 밖에 되지 않더군요. 그것도 모르고 오랜 기간 동안 720p로 영상을 시청해왔다는 사실이 참 안타깝네요. -- 


저 같이 어리석은 실수를 하지 마시라고, 이번 포스팅에는 브라우저별로 지원되는 최대 해상도와 넷플릭스 화질과 관련하여 알아두면 좋을 몇 가지 팁을 정리해봤습니다.



넷플릭스 화질 브라우저별 해상도


각 브라우저 및 앱에서 지원 가능한 최대 해상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대 720p: Google Chrome(크롬), Mozilla Firefox(모질라 화이어폭스), Opera(오페라)

최대 1080p: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 Safari(사파리), Windows 8 앱

최대 2160p(4k): Microsoft Egde(엣지), Windows 10 앱



넷플릭스 화질 관련 팁


넷플릭스 이용시 알아두면 좋을 화질과 관련된 팁들입니다.


-재생 직후 잠시 동안 화질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만, 잠시 후 최대 해상도로 지원됩니다. 


-인터넷 속도에 따라 최대 지원 가능 해상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일부 영상은 복사 방지 및 배급사와의 계약에 따라 브라우저가 아닌 앱스토어의 넷플릭스 앱을 설치해야만 FHD 이상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도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컨텐츠를 1080p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해당 확장프로그램인 Netflix 1080p 설치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당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넷플릭스 측에서 제제를 한다고 합니다. 사용하지 않을 것을 권해드립니다.


-4K 화질은 4K를 지원하는 모니터와 충분한 PC 사양이 충족되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 시청 중에 Ctrl+Alt+Shift+D를 클릭하면 현재 재생 중인 컨텐츠의 해상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우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아이콘 클릭 후 계정-재생 설정 순으로 클릭하면 화질 및 데이터 이용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화질과 관련한 몇 가지 팁을 정리해봤습니다. 넷플릭스 화질과 관련한 팁이 확인되면 지속적으로 내용을 추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