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다음팟인코더로 mkv avi 변환 쉽게하기!

by 봉잡스 2012. 8. 8.

간단하게 mkv avi 변환을 할 수 있는 변환 프로그램 소개 관련 포스팅입니다.


동영상 확장자를 변환하는 과정에 다소 어려움을 겪는 계신 분들이 있는 것 같아.. 다음에서 제공하는 '다음팟인코더'를 통해서 mkv 파일을 avi로 쉽게 변환하실 수 있는 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하단의 주소를 클릭하여 다음 팟인코더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상단의 페이지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붉은 네모박스 안의 '팟인코더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팟인코더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mkv avi 변환이 가능한 '다음 팟인코더'의 설치파일이 생성됩니다. 더블클릭하셔서 설치를 시작해주세요.






설치파일을 클릭하시면 mkv avi 변환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됩니다.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mkv avi 변환프로그램 '다음팟인코더'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 절차입니다. 동의함을 클릭해주세요.





mkv avi 변환 프로그램이 설치되면서 추가로 설치할 구성요소를 선택하는 메뉴입니다. 사용하지 않을 구성요소들의 체크를 해제하고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mkv avi 변환프로그램 다음팟인코더가 설치될 경로를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굳이 변경하실 필요 없으므로 그대로 두고 설치를 클릭해주세요.





설치를 클릭하시면 매우 짧은 시간안에 mkv avi 변환 프로그램 '다음팟인코더' 설치가 완료됩니다. 마침을 클릭해주세요.





마침을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다음팟인코더가 실행됩니다. 본격적으로 mkv avi 변환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놓은 붉은네모박스 안의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불러오기를 크릭하셔서, 변환하고자 하는 mkv 파일을 선택하신 후 열기를 클릭해주세요.





정상적으로 선택하셨다면, 인코딩 설정을 해주셔야합니다. 아래와 같이 PC 저장용을 클릭하신 후 화면크기는 '원본 크기 사용'으로, 영상화질은 '고화질'로, 파일형식은 'avi'로 설정하시고 우측하단의 '인코딩 시작'을 클릭해주세요.





인코딩 시작을 클릭하시면 즉시 mkv avi 변환이 시작되며, 진행상황과 남은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는 창이 뜹니다.





mkv avi 변환이 완료되었습니다. 붉은 네모박스 안의 '저장폴더'의 경로를 살펴보시면 인코딩이 완료된 파일이 어디에 저장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mkv avi 변환 쉽게하기!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