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iso 파일 다운받기

by 봉잡스 2019. 2. 25.

이번 포스팅에는 MS에서 제공하는 공식 툴로 윈도우10 iso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ISO를 이용하여 설치 디스크를 만들거나, 가상 디스크를 이용하여 윈도우10을 설치할 때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iso 파일 다운받기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및 ISO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MediaCreationTool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2. 열리는 페이지 [PC에 Windows 10을 설치하고 싶으신가요?] 하단에 있는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3. 다운로드가 완료된 MediaCreationTool을 실행합니다.





4.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몇 가지 항목을 준비하는 중]이라는 알림이 나타납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5. 잠시 기다리면 관련 통지 및 사용 조건에 대한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내용이 뜹니다. [동의(A)]를 클릭합니다.





6. 다시 한번 몇 가지 항목을 준비한다는 창이 뜹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7. 원하는 작업을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USB 플래시 드라이브, DVD 또는 ISO 파일) 만들기]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8. 언어, 아키텍처 및 버전을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언어, 에디션(윈도우10을 선택), 아키텍처(비트)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9. 사용할 미디어 선택을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ISO 파일을 받는 것이 주목적이니, 아래의 [ISO 파일]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10. 파일이 다운로드 될 경로를 선택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11. 저장을 클릭하면 파일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파일 크기는 3.72GB이며, 소요 시간은 사용자의 인터넷 환경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로 예상 소요 시간은 나오지 않습니다. 





12. 다운로드 완료 후에 윈도우10 미디어를 만드는 단계가 나타납니다. 불필요한 단계이지만,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하니 잠시 기다려주세요.





13. 완료되었습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마침]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참고 창에 윈도우10 iso 파일이 저장된 경로가 나타납니다. 해당 경로를 클릭하면 윈도우10 iso 파일이 다운로드된 폴더가 열립니다.





14. 다운로드가 완료된 Windows.iso 파일입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iso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윈도우10 설치 USB를 만드는 방법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에 링크한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