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0x80071ac3 오류, 복사 오류 해결하기

by 봉잡스 2019. 3. 1.

0x80071ac3 오류는 윈도우 시스템에 있는 파일을 외장 디스크에 옮길 때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외장 디스크를 포맷하지 않고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다음 두 가지입니다.



0x80071ac3 오류 해결하기



1. PC에 외장 디스크를 연결합니다.




2. 실행창(단축키: 윈도우 로고키+R)을 엽니다.




3. 열리는 실행창에 cmd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거나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열리는 도스(명령 프롬프트) 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chkdsk (USB 드라이브명): /f


USB가 꽂혀 있는 드라이브가 e라면 아래처럼 chkdsk e: /f로 입력하면 됩니다. ▼





5. 검사가 완료되길 기다립니다. 검사 도중 외장 디스크를 PC에서 제거하면 데이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6. 검사 완료 후 오류가 정상적으로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0x80071ac3 오류 해결, 두 번째 방법


1. 파일탐색기를 엽니다.




2. USB 드라이브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합니다.





3. 열리는 속성 창에서 [도구]를 선택합니다. 윈도우 버전과 관계 없이 동일합니다.





4. 윈도우10 이라면 [드라이브 검사 및 복구]를 선택하고, 이하 버전이라면 디스크 검사 옵션에서 [파일 시스템 오류 자동 수정][불량 섹터 검사 및 복구 시도]에 모두 체크를 하고 시작을 클릭합니다.




5. 검사 완료 후 오류가 정상적으로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지금까지 0x80071ac3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해당 오류와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