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마이크 증폭 설정, 끄는법 알아보기

by 봉잡스 2019. 3. 11.

이번 포스팅에는 윈도우10에서 마이크 증폭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읽어보시고 필요에 따라 마이크 증폭 수준을 조절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메인보드 모델이나 마이크에 따라 증폭 옵션이 아예 없거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마이크 증폭 설정하기


1. 작업표시줄 우측에 있는 스피커 아이콘을 찾아주세요.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트레이 목록에 들어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스피커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소리(S)]를 선택합니다.





3. 열리는 소리 설정 창 상단에서 [녹음] 탭을 선택합니다.





4. 녹음 장치 목록에서 증폭을 설정할 마이크를 확인합니다.





5. 확인한 마이크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P)]를 선택합니다.





6. 열리는 마이크 속성 창 상단에서 [수준] 탭을 선택합니다.





7. 아래에 있는 [마이크 증폭]에서 다이얼을 좌우로 옮기면서 증폭 원하는 수준으로 조절해줍니다. 마이크 증폭은 높이면 볼륨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노이즈가 많아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볼륨은 키우되, 전달력은 유지할 수 있는 적당한 수준으로 조절하여 사용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참고 위에 있는 마이크 볼륨을 먼저 조절해본 다음, 마이크 증폭 수준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마이크 증폭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마이크 증폭과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