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증명사진 용량 줄이기 간단해요

by 봉잡스 2019. 3. 12.

이번 포스팅에는 증명사진의 크기를 줄이지 않고, 화질 손상도 최소화하면서 용량을 줄이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참고해두시면 업로드 용량이 제한되는 입사지원서나 증명서를 작성할 때 도움이 되실거예요.





증명사진 용량 줄이기


Compressor라는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원본의 크기와 화질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증명사진의 용량을 간단히 줄일 수 있습니다.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Compressor에 접속합니다.





2. 열리는 페이지 중앙에 있는 [SELECT FILE]을 클릭하여 용량을 줄일 증명사진을 불러옵니다. 증명사진을 끌어 점선으로 된 박스 안에 넣어줘도 좋습니다. 


※참고 작업 가능한 증명 사진의 최대 용량은 10MB입니다. 10MB가 넘는 증명사진은 흔하지 않으니 이 정도면 충분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3. 이미지를 불러오거나 끌어 넣는 동시에 업로드와 용량 줄이기가 한번에 진행됩니다.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소요시간이 달라지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수 초 이내에 작업이 완료됩니다.





4. 시험삼아 아이언맨으로 열일 중인 로다주 님의 사진으로 용량 줄이기를 진행해봤습니다. 


사진 왼쪽 아래에서 작업 전(Before)의 용량과 작업 후(After)의 용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사진에 마우스를 올려 기준선을 움직이며 작업 전과 후의 화질 차이를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5. 사진 아래에 있는 [DOWNLOAD YOUR FILE]을 클릭하면 결과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6. 작업 전과 후의 비교 사진입니다. 용량을 80% 가까이 줄였음에도 불구하고 화질 차이가 크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efore)


(After)



지금까지 증명사진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