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시청 중인 콘텐츠 기록 삭제

by 봉잡스 2022. 7. 20.

이번 포스팅에는 넷플릭스 시청기록, 시청 중인 콘텐츠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한번 시청한 콘텐츠는 "XX님이 시청 중인 콘텐츠"라는 목록에 남게 됩니다. 해당 목록을 보고 싶지 않거나 함께 사용하는 다른 사람에게 노출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여 시청 중인 콘텐츠 기록을 삭제해주세요. 

 

 

넷플릭스 시청 중인 콘텐츠 목록 삭제 방법 - 줄에서 삭제하기

 

넷플릭스 앱이 업데이트 되면서 시청 중인 콘텐츠 줄에서 바로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특정 콘텐츠의 시청기록을 삭제하고 싶은 경우 편리한 방법입니다. 다만, 해당 방법은 "XX님이 시청 중인 콘텐츠" 기록에서만 삭제 되는 것이고, 계정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세부적인 시청 기록을 반드시 두 번째 방법을 참고하여 삭제하셔야 합니다. 우선 첫 번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시청 중인 콘텐츠 하단에 있는 땡땡이 모양(점 세 개)의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2. 열리는 메뉴에서 [줄에서 삭제]를 선택하면 시청 중인 콘텐츠 목록에서 해당 컨텐츠가 삭제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2

 

계정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은 앱에서도 가능했었으나, 업데이트 이후에는 PC브라우저에서만 가능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내가 시청한 콘텐츠 기록을 완전히 삭제하고 싶다면, 조금 불편하더라도 PC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기록 삭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넷플릭스 페이지를 엽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계정]을 선택합니다.

 

 

2. 열리는 페이지에서 시청기록을 삭제하려는 계정을 선택합니다.

 

 

 

 

3. 시청기록을 삭제하려는 계정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열립니다. 시청기록 우측에 있는 [보기]를 선택합니다.

 

 

4. 보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시청기록이 나타납니다. 시청기록을 삭제하려는 콘텐츠 우측에 있는 정지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5. 선택 즉시 시청기록이 삭제되며, 아래와 같이 다시 시청하지 않는 이상 시청한 콘텐츠로 표시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참고 만약 숨기려는 콘텐츠가 영화같은 단편이 아닌, 회차가 있는 연작일 경우 "시리즈를 숨길까요?"라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한번에 모든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시청기록, 시청중인 콘텐츠 목록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