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게임 녹화 프로그램 설치 없이

by 봉잡스 2019. 3. 14.

윈도우10의 게임 바 기능을 이용하여 별도의 녹화 프로그램 없이도 게임 화면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참고해두었다가 기억하고 싶은 게임 플레이 장면을 영상으로 녹화해보세요.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윈도우10 게임 화면 녹화하기


1. 게임 화면을 녹화하기에 앞서 윈도우10 게임 바 기능이 활성화되어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시작]-[설정] 순으로 클릭하여 윈도우 설정창을 엽니다.





2. 열리는 윈도우 설정 창에서 [게임]을 선택합니다.





3. 열리는 게임 바 설정 창 우측에서 [게임 바를 사용하여 게임 클립, 스크린샷 및 브로드캐스트 레코드] 항목을 [켬] 상태로 변경합니다.





4. 이제 게임 화면을 녹화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아무 게임이나 실행해보세요.




5. 게임을 실행 중인 상태에서 단축키 [윈도우 로고키+G]를 입력합니다.




6. [윈도우 로고키+G]를 입력하면 아래처럼 생긴 바 형태의 창이 하나 열립니다.





7. 열리는 게임 바의 녹화 버튼을 클릭하는 즉시 게임 화면 녹화가 진행됩니다. 





8. 게임 녹화가 진행 중일 때는 화면에 아래와 같은 미니 바가 나타납니다. 미니 바 우측에 있는 [二]를 클릭하여 미니 바를 거슬리지 않는 위치로 옮긴 후 녹화를 진행해주세요. 


미니 바에 있는 중지 버튼(■)을 클릭하면 녹화가 즉시 종료되고 녹화된 영상은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9. 저장된 동영상은 중지 버튼을 클릭하면 우측 하단에 뜨는 알림 창의 경로에 저장됩니다. 


동영상 저장 경로 - C:\Users\(사용자 계정명)\Videos\Captures



※ 기타 참고 사항

- [윈도우 로고키+Alt+R]을 입력하면 게임 바를 띄우지 않고 바로 녹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 [윈도우 로고키+Alt+Prtsc]를 입력하면 게임 화면을 이미지로 캡처할 수 있습니다.

- 웹브라우저에서도 게임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녹화 영상 화질 설정하기


[시작]-[설정]-[게임] 우측에 있는 [게임 DVR] 탭에서 동영상 화질, 프레임 수, 영상 음질, 마우스 커서 캡처 여부 등 품질이나 영상 디테일과 관련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게임 녹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