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elsp 2.0 정체와 삭제 방법은?

by 봉잡스 2019. 3. 26.

elSP 2.0은 전자지불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이피(주)에서 개발한 ISP 안전결제 프로그램입니다. ISP 결제를 필요로 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할 때 설치가 요구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참고 e'L'SP로 검색해서 오신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아는데, 정확히는 e'L'SP가 아닌 e'i'SP입니다. eISP의 ISP는 Internet Secure Payment의 약자입니다. I가 소문자 L이 아닌 대문자 i입니다. 



elSP 2.0은 위험하거나 PC에 해가 되는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다만 윈도우 서비스에 등록되어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PC 자원을 점유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 설치가 요구되는 페이지를 매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아래의 방법으로 삭제해줄 것을 권장합니다.



elSP 2.0 삭제 방법 1


1.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기능)] 순으로 진입합니다.




2. 프로그램 목록에서 elSP 2.0을 찾아 제거합니다.



※참고 아래처럼 elSP 2.0의 제거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다음에 소개하는 방법들을 참고하여 삭제를 진행하세요. 




elSP 2.0 삭제 방법 2


1.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 로고키+E)를 엽니다.




2. 아래 경로의 폴더에 진입합니다.


C:\Program Files (x86)\VP




3. 이 폴더에 있는 VPWSSetup.exe를 실행합니다. 해당 파일은 elSP 2.0 설치/삭제 파일입니다. elSP가 설치되어있지 않은 경우에는 설치가 진행되고, 이미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가 진행됩니다.





4. 실행 완료 후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기능)] 목록에서 elSP 2.0이 정상적으로 삭제되었는지 확인합니다.



elSP 2.0 삭제 방법 3


위의 방법들로 삭제를 실패했을 경우 아래에 링크해 놓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여 삭제를 진행하세요. 같은 제목의 포스팅이긴 하나, 해당 포스팅은 비교적 간단한 삭제 방법들을 소개한 것이라면, 아래에 링크한 포스팅은 확실하면서 다소 복잡한 방법을 소개해 놓은 포스팅입니다. 




지금까지 elSP 2.0 정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