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USB 장치 자동 실행 차단, 켜기/끄기 설정 방법

by 봉잡스 2023. 4. 4.

이번 포스팅에는 PC에 USB나 미디어 기기 연결 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Autorun 기능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참고하셔서 필요에 따라 어떠한 작업도 수행되지 않도록 설정하거나,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설정을 변경하세요. 작업이 자동으로 수행되면 조금이나마 더 편리한 것은 사실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보안 측면에서 꺼두는 편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윈도우10과 그 이하 버전으로 구분하여 정리했습니다.

USB 장치 자동 실행 차단, 켜기/끄기 설정 윈도우10

 

1. [시작]-[설정(톱니바퀴 모양)] 순으로 클릭합니다.

 

 

 

2. 열리는 Windows 설정 창에서 [장치]를 선택합니다.

 

 

 

3. 왼쪽에서 [자동 실행] 탭을 선택합니다.

 

 

 

4. 오른쪽 상단에 있는 [모든 미디어 및 장치에 자동 실행 사용]을 [끔] 상태로 변경하시면 PC에 연결되는 모든 미디어가 자동 실행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5. 아래 자동 실행 기본값 선택에서 특정 미디어를 연결하면 어떤 작업을 수행할지를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아무 작업 안 함]으로 설정하면 선택한 미디어만 작업이 자동 실행되지 않도록 개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작업을 원할 경우 다른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USB 장치 자동 실행 차단 켜기/끄기 설정 윈도우 7/8

 

1. [시작]-[제어판] 순으로 진입합니다.

 

 

2. 열리는 제어판에서 [하드웨어 및 소리]를 선택합니다.

 

 

 

3. [자동 실행]을 선택합니다.

 

 

 

4. 열리는 자동 실행 설정 창 상단에 있는 [모든 미디어 및 장치에 자동 실행 사용]의 체크를 해제하면 PC에 연결되는 모든 미디어가 자동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윈도우10과 마찬가지로 아래의 목록에서 특정 미디어의 자동 실행 여부를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아무 작업 안 함]으로 설정하면 선택한 미디어가 자동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됩니다.

 

 

 

지금까지 USB 장치 자동 실행 차단 및 켜기/끄기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