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PDF 암호 설정, 비밀번호 걸기 온라인으로 무료 작업

by 봉잡스 2019. 4. 9.

SMALLPDF, ALLINPDF 등, 다양한 PDF 작업 기능을 제공하는 온라인 페이지를 이용하여 PDF 문서를 간단하게 암호화할 수 있습니다. 보안 설정 기능을 제공하지만 유료로 구매해야 하는 PDF Acrobat Pro를 이용할 수 없을 때 유용합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주의 결제 관련 이슈가 있었다고 합니다. 댓글 확인해보고 카드 정보 입력에는 각별한 주의 바랍니다.

 

 

PDF 암호 설정, 비밀번호 걸기

 

1.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SMALLPDF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Smallpdf.com - PDF와 관련한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는 무료 솔루션

Smallpdf - 모든 PDF 파일을 아주 쉽게 변환, 또는 편집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모든 PDF 관련 문제를 저희 웹사이트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네, 맞습니다. 무료입니다!

smallpdf.com


2. 열리는 페이지 하단에 있는 [PDF 암호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암호를 설정할 PDF 파일을 끌어 중앙에 있는 박스에 끌어 놓거나,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불러와줍니다.

 


4. 파일을 불러옴과 동시에 업로드가 진행됩니다. 업로드 완료 후 PDF에 설정할 암호를 입력하고 아래에 있는 [PDF 암호화]를 클릭하면 암호 설정이 바로 진행됩니다. 암호화는 미국 정부도 사용하고 있는 강력한 암호화 방식 AES 128-bit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암호를 잊으면 파일을 열 방법이 없기 때문에, 설정한 암호를 잊지 않도록 주의하고, 암호화가 되지 않은 원본을 백업해둘 것을 권장합니다.

 


5. PDF 암호 설정이 진행중인 모습입니다. 소요 시간은 PDF 크기와 사용자의 인터넷 환경에 따라 달라집니다.

 


6. 암호 설정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지금 파일 다운로드 항목에 있는 파일이나 우측의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결과물을 다운로드 해줍니다.

 


7. 암호 설정이 완료된 파일을 열어, 아래처럼 암호 입력란이 정상적으로 나타나는지 확인해봅니다. 

 

 

PDF에 설정한 암호 해제하기

 

같은 SMALLPDF를 이용하여 설정한 암호를 다시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SMALLPDF 메인화면 하단에 있는 [PDF 잠금해제]를 선택합니다.

 


2. 암호를 해제할 PDF 파일을 끌어 페이지 중앙의 박스에 넣어주거나,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불러와줍니다.

 


3. 하단에 있는 '저는 본 파일에 대한 편집, 또는 잠금 해제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고 있음을 증명합니다.'에 체크를 하고 [PDF 잠금 해제]를 선택합니다.

 


4. PDF에 설정된 암호를 입력하고 아래에 있는 [잠금 해제]를 클릭합니다. 

 

※참고 간단한 방식으로 암호화된 PDF 파일은 암호를 몰라도 해제할 수 있지만, AES 128-bit 등의 복잡한 방식으로 설정된 암호는 암호를 알아야만 해제할 수 있습니다.

 


5. 암호 해제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지금 파일 다운로드에 있는 파일이름 혹은 우측에 있는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결과물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지금까지 온라인 사이트 SMALLPDF를 이용하여 PDF에 암호를 설정하거나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정확한 기준은 불분명하지만, SMALLPDF는 하루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작업 횟수가 정해져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하루 사용 가능 횟수를 초과할 경우 거의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완전 무료로 사용가능한 ALLINPDF를 사용해보세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ALLINPDF 사이트가 열립니다.

 

https://allinpdf.com/

 

 

이상입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