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윈도우10 윈도우 로고키 먹통 현상 해결하기

by 봉잡스 2019. 4. 18.

이번 포스팅에는 윈도우10에서 윈도우 로고키가 입력되지 않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제가 직접 윈도우 로고키 먹통 현상을 해결할 때 사용했던 방법입니다. 저와 원인이 같다면 해당 방법으로 바로 해결이 가능할거예요. 

 

 

윈도우10 윈도우 로고키 먹통 현상 해결하기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키보드 레이아웃]을 변경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키보드 교체 후 키보드 레이아웃이 맞지 않아 윈도우 로고 키나 ALT, 한자 키 등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것이 원인이었더라고요. 레이아웃을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작]-[설정] 순으로 클릭합니다.

 


2. 열리는 Windows 설정창에서 [시간 및 언어]를 선택합니다.

 


3. 열리는 시간 및 언어 좌측에서 [지역 및 언어] 탭을 선택합니다.

 


4. 우측 언어-기본 설정 언어 항목에 있는 [한국어]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옵션]을 클릭합니다.

 


5. 열리는 한국어 설정 창의 하드웨어 키보드 레이아웃 항목에 있는 [레이아웃 변경]을 선택합니다.

 


6. 레이아웃 변경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창에서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에 알맞는 레이아웃을 선택하고, PC를 재시작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사용하고 있는 PC에 어떤 키보드 레이아웃이 맞는지는 키보드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보드 모데명으로 구글링 해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글 키보드 종류를 클릭합니다. ▼

 

사용중인 키보드에 맞는 레이아웃을 선택합니다. ▼

 

선택 후 [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하여 PC를 재부팅합니다. ▼

 

 

지금까지 윈도우10 윈도우 로고키 먹통 현상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