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배그 프레임 보는법 FRAPS

by 봉잡스 2019. 4. 23.

이번 포스팅에는 프랩스(FRPAS)를 이용하여 카카오톡 배틀그라운드 프레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지포스 그래픽카드가 아니더라도 사용 가능한 방법이죠. 저는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사용중 인데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대신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더 가벼워서 부담이 없더라고요.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 및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배그 프레임 보는법 FRAPS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프랩스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http://www.fraps.com/download.php

 

Download Fraps 3.5.99 free version

Fraps 3.5.99 for Windows XP, 2003, Vista, and Windows 7 Requires Administrator rights Supports all modern CPUs (Pentium 4 and above with SSE2) Captures fastest with an NVIDIA GeForce or AMD Radeon graphics card Download Fraps 3.5.99 Setup (2.4 MB) Register

www.fraps.com


2. [Download Fraps 3.5.99 Setup (2.4 MB)]를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3. 다운로드한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는 매우 간단하고 수 초 이내에 끝납니다. 설치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생략합니다.

 


4.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아래와 같은 바로가기 아이콘이 하나 생성됩니다.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5. 프로그램이 실행된 모습입니다.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아도, 프랩스가 실행된 상태로 카카오배그를 실행하면 화면 좌측 상단에 프레임이 노란색 글씨로 표시됩니다.

 


6. 플레이 화면에 프레임이 표시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7. 프레임이 표시되는 위치, 프레임 표시 ON/OFF 키 설정은 [99PFS] 탭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Overlay Hotkey]가 프레임 표시 ON/OFF 단축키를 설정하는 메뉴이고, [Overlay Corner]가 프레임이 표시될 위치를 선택하는 메뉴입니다.

 

 

너무 간단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더이상의 설명은 불필요할 것 같네요. 아주 상세한 프레임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니고, 더 좋은 프레임 확인 프로그램이 많지만, 단순히 프레임을 확인하는 용도로는 이만큼 간단하고 가벼운 프로그램도 없을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카카오배그 프레임 보는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