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윈도우10 스카이프(Skype) 삭제하기

by 봉잡스 2019. 4. 25.

별도의 경로로 설치한 스카이프는 프로그램 추가/제거 목록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10의 기본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는 스카이프는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 삭제해야 합니다. 복잡해보이는 명령어가 있지만, 몇 번의 클릭만으로 끝나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윈도우10 스카이프(Skype) 삭제하기

 

1. 작업표실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 버튼(윈도우 로고)]를 클릭합니다.


2. Windows PowerShell 을 타이핑하여 검색합니다.

 


3. 검색하여 나온 Windows PowerShell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4. Windows PowerShell 창이 열립니다.

 


5. 열린 Windows PowerShell 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복사해서 붙여넣어도 무관합니다. 아래의 명령어가 복사가 되지 않을 경우 밑에 올려둔 txt파일을 받아 복사하세요.

 

Get-AppxPackage *skypeapp* | Remove-AppxPackage

Skype_Delete.txt
0.00MB

 


6. 엔터를 쳐서 아래와 같이 '배포 작업 진행상태...초기화됨'이라는 메시지가 뜨면 스카이프 삭제가 완료된 것입니다. 완료 후 창을 닫고 스카이프가 정상적으로 삭제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지금까지 윈도우10 스카이프(Skype)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