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포스팅 내용에 따라 애드센스 수익이 달라진다?

by 봉잡스 2012. 8. 11.

이 글을 쓰게 된 계기는 '개인적인 애드센스 수익팁 2012.08.09' 의 '듀륏체리'님의 댓글을 보고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스킨이나 디자인이 애드센스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분명하지만.. 듀륏체리님의 말처럼 포스팅 내용이 수익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어떠한 부분이 수익에 영향을 줄 수 있는지 나름대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제목(키워드)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신 분이라면 제목이나 본문의 키워드가 수익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알고 계실겁니다. 키워드를 어떻게 설정해주시느냐에 따라서 트래픽의 소스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종합비타민의 예를 한번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A블로거가 작성한 제목 [종합비타민 정보]

B블로거가 작성한 제목 [종합비타민 가격]


A블로거가 작성한 포스팅과 B블로거가 작성한 포스팅의 유입수가 완전히 같다는 전제하에, 어느 포스팅에서 더 많은 클릭이 발생했을까요? 정답은 바로 B 블로거의 [종합비타민 가격] 포스팅이 더 많은 클릭이 발생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종합비타민 정보'로 검색해서 유입된 방문자와 '종합비타민 가격'으로 검색해서 유입된 방문자의 트래픽 소스, 즉 방문자가 구매의사 정도의 수준이 다릅니다. '종합비타민 정보'와 같은 키워드의 경우 구매의사가 없다고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구매의사가 있는 방문자들이라고도 단정지을 수 없습니다. 반면에 '종합비타민 가격' 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해서 유입된 방문자의 경우 분명한 구매의사가 있는 것으로 단정지을 수 있습니다. 가격을 알아보는 방문자는 구매의사가 강하다는 것을 쉽게 유추해낼 수 있기 때문이죠. 때문에 같은 주제의 글을 쓰더라도 유입될 방문자의 성향을 고려하여 제목과 키워드를 정하는 것이 수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 TIP - 키워드를 선택할때 고려해야될 점들

포스팅시 해당 키워드의 검색빈도, 해당 키워드 경쟁의 정도, 키워드 검색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는 위치, 해당 키워드 검색 방문자의 구매의사 정도, 해당 키워드로 노출되는 애드센스 광고는 무엇인지 다방면으로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신뢰감을 형성하라


뭐, 당연한 얘기지만 방문자가 글을 읽었을때 믿음이 가는 글을 써야합니다. 신뢰도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참 많습니다. 오타가 있는지, 너무 대충 쓴 글 같지는 않은지.. 너무 과도하게 키워드가 반복되어 스팸블로그의 느낌을 풍기진 않는지.. 글이 사실임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들은 있는지 등과 같이 방문자로 하여금 '이 포스팅은 믿을만한 글이야!' 라는 느낌을 주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렇게 방문자로 하여금 신뢰감을 느끼게 하면 블로그에 달린 광고도 전혀 거부감 없이 하나의 정보로 인식하게 됩니다. 


3. 한 포스팅에 너무 많은 정보를 담지 마라


한 포스팅에 다양한 주제의 글을 다루는 것도 좋고 한 가지 주제로 완벽하게 분석된 글을 쓰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애드센스 클릭률과 수익 측면에서만 생각을 해보면.. 한 포스팅에 너무 많은 정보를 담는 것은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게 될 확률을 떨어트리는 일입니다. 글을 읽고 약간 모자른감이 있어야 방문자들이 정보를 갈구하며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아지겠죠..^^? 방문자에게 정확하고 품질 높은 정보를 주되 너무 애쓰셔서 한포스팅에 모든 정보를 담으려고 노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상입니다. 생각나는대로 써봤는데 도움이 되시려는지는 모르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