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시계 초 단위 표시하기

by 봉잡스 2019. 5. 7.

작업표시줄에 있는 시계예 초 단위를 표시하려면 레지스트리를 수정해야 합니다. 기본 옵션에는 초 단위 표시 기능이 없기 때문이죠. 조금 귀찮긴 하지만, 다행히 몇 번의 클릭이면 완료될 정도로 간단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시계 초 단위 표시하기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 로고키+E)을 엽니다.


2. 열리는 실행창에 regedit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거나 엔터를 칩니다.

 


3. 열리는 레지스트리 창 왼쪽에 있는 폴더 트리에서 아래의 경로로 진입합니다.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Advanced

 


4. [Advanced] 폴더에 대고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DWORD(32비트) 값]을 선택합니다.

 


5. 새로 만들 DWORD(32비트) 값의 이름을 ShowSecondsInsystemClock 으로 수정해줍니다.

 


6. 값 이름을 수정한 다음, ShowSecondsInsystemClock 값을 더블 클릭하여 값 데이터를 0에서 1로 변경합니다.

 

값 데이터를 0에서... ▼

 

값 데이터를 1로 변경합니다. ▼

 


7. 완료 후 레지스트리 창을 닫고 재부팅을 하거나, 작업관리자에서 Windows 탐색기를 재시작하면면, 작업표시줄의 시계에 초 단위가 함께 표시됩니다. 

 

초 단위가 다시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하고 싶은 경우 위에서 만든 ShowSecondsInsystemClock 값을 삭제해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시계에 초 단위가 표시되도록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