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WSActiveBridgeES 정체 및 삭제 방법

by 봉잡스 2019. 5. 8.

WSActiveBridgeES는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보이스아이(VOICEYE)에서 개발한 텍스트-음성변환 프로그램인 voiceye maker와 관련된 프로그램입니다. voiceye maker는시각으로 디스플레이를 확인할 수 없는 시각장애인, 저시력인, 어르신을 위한 점자, 음성, 확대문자 그리고 외국인들을 위한 번역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WSActiveBridgeES는 온라인에서 보이스아이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있는 관공서나 교육기관 등의 공공기관에서 증명서 등과 같은 문서를 발급받았을 때 설치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이스아이 적용 사례)

이렇듯 WSActiveBridgeES는 컴퓨터에 위협이 되는 악성 프로그램이 아닐 뿐더러, 컴퓨터의 자원을 많이 점유하는 프로그램도 아닙니다. 때문에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를 요구하는 페이지를 자주 이용할 경우 그냥 두어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다만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확실하다면, 전혀 필요없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아래의 방법으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WSActiveBridgeES 삭제하기

 

1.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기능)] 목록에서 WSActiveBridgeES와 VOICEYE 등의 단어가 포함된 모든 항목을 제거해주세요. 해당 항목을 더블 클릭하면 제거가 진행됩니다.

 


2. 프로그램 제거 후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 로고키+E)를 열어 아래 경로의 폴더도 삭제합니다. 없는 경우 패스하세요.

 

C:\Program Files\VOICEYE

 

지금까지 WSActiveBridgeES의 정체 및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