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fasoo drm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9. 5. 20.

fasoo drm은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파수닷컴에서 개발한 기업형 DRM 솔루션입니다. 쉽게 보안이 중요한 각종 기관에서 다루는 문서의 자료 유출을 막기 위해 사용하는 문서보안 프로그램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PC에 fasoo drm이 설치되어 있는 이유는, fasoo drm을 적용하고 있는 홈페이지를 방문했거나, fasoo drm의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는 회사에 근무하고 있거나 둘 중에 하나 입니다.


※참고 여기를 클릭하시면 fasoo drm의 공식 제품 소개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듯 fasoo drm은 PC에 위협이 되지 않는 프로그램인 것은 분명하지만,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백그라운드에 실행되어 PC 자원을 점유하며, 타 프로그램과의 충돌 이슈가 꽤나 잦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가 필요한 페이지를 매일 같이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아래의 방법으로 삭제해줄 것을 권장합니다.



fasoo drm 삭제 방법


1. [시작]-[제어판(설정)]-[프로그램 제거(앱)] 목록에서 Fasoo DRM Client for (고객사명)을 찾아 제거합니다. 더블클릭하면 제거가 진행됩니다.





2. 프로그램 목록에 Fasoo Live Update for (고객사명)이 있으면 함께 제거합니다. 없으면 패스합니다.



※참고 아래처럼 삭제 키 입력란이 뜨면서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 안전모드로 부팅하여 C:\Program Files\Fasoo DRM의 폴더를 통째로 삭제한 후 재시도합니다. 안전모드 부팅 방법을 모를 경우 여기를 클릭하세요.



※참고2 안전모드에서 삭제가 불가능한 경우, 언락커(unlocke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C:\Program Files\Fasoo DRM 폴더 내에 있는 fph, f_LPS를 삭제한 후 다시 프로그램 제거를 진행해보세요. 


※참고3 위 방법들로 삭제가 불가능한 경우, 파수닷컴 고객 지원센터(02-300-9300~2)에 문의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fasoo drm의 정체와 그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삭제 방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는 요청이 있을 경우 방법을 본문에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