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디스코드 오버레이 켜기/끄기, 배틀그라운드 오버레이

by 봉잡스 2019. 5. 21.

이번 포스팅에는 배틀그라운드 등의 게임을 할 때, 인게임에 디스코드 프로필 아이콘이 오버레이(표시)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지극히 기본적인 설정이지만, 디스코드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정리해 올려둡니다. 




디스코드 오버레이 켜기/끄기


1. 디스코드를 실행합니다.




2. 열리는 디스코드 창 하단, 내 프로필 아이콘 우측에 있는 [설정(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좌측 중간에 있는 [오버레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우측 상단 [게임 내에서 오버레이 표시]를 클릭하여 오버레이를 활성화 상태로 변경합니다.


오버레이 활성화하기에 있는 게임 내에서 오버레이 표시를 클릭합니다. ▼



활성화가 된 모습입니다. ▼





5. 아래에서 오버레이에 표시될 아바타의 크기, 사용자의 이름 표시 여부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6. 스크롤을 내려보면 오버레이가 표시될 위치를 설정할 수 있는 메뉴도 있으니 취향껏 설정해주세요.



※참고 관리자 계정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하도록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게임 내에 오버레이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를 실행할 때, 디스코드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를 선택하여 디스코드를 실행해주세요.



※참고 디스코드 바로가기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속성-바로 가기 탭-고급 순으로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에 체크해두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지 않아도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디스코드 오버레이 기능을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