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디스코드 닉네임(별명) 변경하는 방법

by 봉잡스 2019. 5. 24.

이번 포스팅에는 디스코드 PC의 닉네임 변경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디스코드 닉네임 변경 방법은 모든 서버, 대화방에 적용되는 닉네임 변경 방법과 특정 서버, 대화방에만 적용되는 닉네임 변경 방법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각각의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모든 서버, 대화방에 적용되는 닉네임 변경하기


1. 디스코드 창 좌측 하단 내 프로필 아이콘 우측에 있는 사용자 설정(톱니 바퀴 모양)을 클릭합니다.





2. 열리는 메뉴 내 계정 우측에 있는 [수정]을 클릭합니다.





3. 사용자명 입력란에 새로운 닉네임을 넣은 뒤, 현재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본인임을 인증하고 우측 하단에 있는 [저장]을 클릭합니다.





4. 저장을 클릭하면 따로 닉네임을 변경하지 않은 모든 서버와 대화방에 새로운 닉네임이 적용됩니다.


※참고 따로 별명을 설정한 서버·대화방의 닉네임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참고 닉네임을 변경하면 일정 시간이 지나야 다시 닉네임을 다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닉네임을 신중하게 입력해주세요.



특정 서버, 대화방의 닉네임 변경하기


1. 서버 또는 대화방 우측에 있는 내 프로필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열리는 메뉴에서 [별명 변경]을 선택하여 별명을 변경합니다.



※참고 따로 닉네임을 설정한 서버·대화방의 닉네임은 위에서 설명한 내 계정의 닉네임 수정 방법으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다른 유저의 닉네임 변경하기


서버 및 대화방 우측에 나타나는 다른 사용자의 프로필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별명 변경]을 클릭하여 다른 유저의 닉네임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른 유저의 닉네임 변경은 서버나 대화방의 별명 관리 권한이 있을 때만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디스코드 닉네임 변경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