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유선공유기 또는 허브로 인터넷 공유시, 한 쪽 컴퓨터 전원을 끄면 다른 쪽 인터넷이 끊기는 문제

by 봉잡스 2019. 5. 31.

유선공유기 또는 허브로 2대 이상의 컴퓨터에 네트워크를 공유할 때, 한 쪽 컴퓨터 전원을 끄면 다른 함께 연결된 다른 쪽 컴퓨터나 인터넷 TV의 연결이 끊기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공유기나 허브의 배선 상태 등의 물리적인 문제일 가능성이 크지만, 메인보드 교체, 메인보드 바이오스 및 드라이버 업데이트, 윈도우 재설치 등으로 인해 랜카드의 절전 설정이 활성화되었을 때도 발생합니다. 따라서 하드웨어적 접근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때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랜카드의 절전 설정을 비활성화는 방법도 한번 시도해보세요. 


※참고 애초에 한 쪽 PC의 랜카드 절전 설정이 다른 쪽 PC나 인터넷 TV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 있긴 하나, 선이 어떤 방식으로 연결되었는지 오프라인에서 직접 확인해야만 해결 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어렵습니다. 



해결 방법


1. 단축키 [윈도우 로고키+Pause Break] 를 입력합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내PC(내 컴퓨터)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도 좋습니다.




2. 열리는 시스템 창 좌측 상단에 있는 [장치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3. 열리는 장치 관리자 창에서 [네트워크 어댑터]를 더블클릭합니다.





4. 나타나는 목록 중에서 랜카드를 찾습니다. 대부분 'Realtek PCIe~'로 시작합니다.  





5. 해당 항목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R)]을 선택합니다.





6. 열리는 랜카드 속성 창 상단에서 [전원 관리] 탭을 클릭합니다.





7. 아래에서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A)] 항목의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8. 확인을 눌러 창을 닫고, 한 쪽 컴퓨터의 전원을 끈 상태에서 다른 쪽 컴퓨터 또는 인터넷 TV의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연결되는지 테스트해봅니다.



이상입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