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reportx 정체 및 삭제 방법

by 봉잡스 2019. 6. 12.

reportx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며, (주)디지털존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인터넷 증명서 발급 솔루션 프로그램입니다. reportx는 주로 병원이나 대학 등의 기관에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PC에 reportx가 설치되어 있다면, 최근 병원이나 대학 등의 기관에서 각종 전자 증명서를 발급 받는 과정에 함께 설치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참고 (주)디지털존은 인터넷 증명발급시스템 구축, 전자문서 유통, 보안솔루션 등의 전자문서 서비스와 더불어, 영상재생기, 영상분배기, 공유기, CCTV 등도 개발하고 있는 국내 기업입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디지털존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해당 기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portx 삭제해도 될까?


네. 삭제해도 좋습니다. 전자 증명서 발급 업무를 매일 같이 한다면 그대로 두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불필요한 프로그램 중 하나일 뿐이므로 삭제를 해주는 편이 바람직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그때그때 바로 정리해주는 것이 PC를 최적화 상태로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니까요.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reportx 삭제 방법


1.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기능)] 순으로 진입합니다.




2. 목록에서 REPORTX를 찾아 제거합니다. 해당 항목을 더블 클릭하면 삭제가 진행됩니다.




지금까지 reportx의 정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