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installsafer64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9. 6. 18.

installsafer 혹은 installsafer64는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에서 등기를 열람 또는 발급할 때 요구되는 보안 모듈 통합 설치 프로그램입니다. 아래는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의 보안 모듈 설치 중에 나타나는 창으로, 상단에 적혀 있는 'installsafer64 설치'를 통해 관련 프로그램인 것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installsafer, installsafer64는 PC 성능에 지장을 주거나 보안에 위협이 되는 악성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하지만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며 PC 자원을 약간(아주 조금) 점유하며,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전혀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이용 후에는 잊지 말고 반드시 삭제해주세요.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nstallsafer, installsafer64 삭제 


1.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기능)] 순으로 진입합니다.




2. 앱(프로그램) 목록에서 installsafer 또는 installsafer64를 제거합니다. 더블 클릭하면 제거가 진행됩니다.


※참고 재부팅을 해야 설치가 완료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설치 후 재부팅을 하지 않았을 경우 제거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거가 되지 않을 경우 재부팅 해주세요.




지금까지 installsafer, installsafer64의 정체와 그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적고 보니 installsafer의 개발사 등에 대한 정보가 다소 부족한 것 같네요. 관련하여 확인 되는 정보가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