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IPRTSetup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9. 6. 20.

국내에는 IPRTSetup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대한 정보가 단 하나도 없었으며, 온라인 멀웨어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외 사이트 urlquery에서만 IPRTSetup에 관한 단서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urlquery의 기록에 의하면, IPRTSetup은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 등기소인 www.iros.go.kr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urlquery에서 확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www.iros.go.kr/dla/icis/upload32/IPRTSetup.exe를 통해 다운된 것으로 기록되었습니다. ▼



iros.go.kr은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 등기소의 주소이며, 위의 Alerts 항목에 No Alerts detected(위험이 감지되지 않음)으로 나타난 것으로 미루어 봤을 때, PC에 위협이 되는 악성 프로그램은 아니라고 결론 내려도 무리가 없을 것 같네요.


위험한 프로그램은 아닌 것으로 판단되었지만, 프로그램에 대한 세세한 정보가 정확히 파악되지 않으며, 추후에 사용할 일이 없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이므로 아래의 방법으로 삭제할 것을 권장합니다.



IPRTSetup 삭제 방법


1.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제거)] 순으로 진입합니다.




2. 프로그램 목록에서 IPRTSetup을 찾아 제거합니다. 더블 클릭하면 제거가 진행됩니다.




지금까지 IPRTSetup의 정체와 그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확인되는 정보가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