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 디펜더 스마트 스크린 끄기

by 봉잡스 2019. 6. 24.

확인되지 않은 파일이나 앱을 실행할 나타나는 윈도우 스마트 스크린 경고 창을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하여 설정을 변경하면 PC를 아주 조금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윈도우 디펜더 스마트 스크린은 PC를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등의 위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따라서 대체 백신 프로그램이 따로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PC 활용에 익숙하지 않다면 그대로 둘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윈도우 디펜더 스마트 스크린 끄기


1. [시작]-[설정] 순으로 클릭하여 윈도우 설정창을 엽니다. 단축키 [윈도우 로고키 + i]를 입력해도 좋습니다.




2. 열리는 윈도우 설정창에서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3. 열리는 업데이트 및 보안 설정 메뉴 왼쪽에 있는 [Windows 보안] 탭을 클릭합니다.





4. 오른쪽에서 [Windows 보안 열기]라고 적힌 회색 배너를 클릭합니다.





5. 새 창으로 열리는 Windows 보안 설정 창에서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을 클릭합니다.





6. 열리는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 메뉴에서 [앱 및 파일 검사]와 [Microsoft Edge용 SmartScreen] 항목을 아래와 같이 [끄기] 상태로 변경합니다. 필요에 따라 더 아래에 있는 Microsoft 앱용 SmartScreen도 끄기 상태로 변경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 디펜더의 스마트 스크린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