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1903 업데이트 다운로드 링크 및 방법

by 봉잡스 2019. 6. 17.

지난 5월 22일부터 배포가 시작된 윈도우10 1903 빌드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 링크와 설치 방법에 대한 간략한 포스팅입니다. 굳이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아도 느긋이 기다리면 자동 업데이트가 되겠지만, 하루라도 더 빨리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싶다면 아래의 방법을 참고해주세요.


(윈도우10 1903 빌드에 새롭게 추가된 라이트 테마)



윈도우10 1903 업데이트 다운로드 링크 및 설치 방법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2. 열리는 페이지의 [지금 업데이트]라고 적힌 배너를 클릭합니다.





3. 배너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윈도우10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됩니다. 더블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4.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바로 최신 버전인 1903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지금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5. PC 호환 여부, 설치 공간이 확보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아래와 같이 '축하합니다. 이 PC는 호환됩니다.'라는 메시지가 떠야 정상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6. 이후 과정은 특별한 것이 없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PC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특히 80%대에서 꽤 오래 걸리길래 업데이트가 중지된 줄 알았는데요,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니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혹시 중간에 진행이 더디게 느껴지더라도 업데이트를 종료하거나 PC를 재부팅하지 말고 참고 기다리세요.



업데이트 이후 이전 윈도우10 파일 정리하기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약 2~30GB의 이전 윈도우 파일이 하드디스크에 남습니다. PC 공간이 부족한 경우 디스크 정리를 통해 이전 윈도우 파일을 꼭 삭제해주세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의 이전 윈도우 파일을 삭제하면 업데이트 이전 빌드로 복구를 할 수 없습니다. 신중하게 결정해주세요. 개인적으로는 최신 빌드를 하루에서 이틀 정도 사용해보고 판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C:)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합니다.





2. 열리는 속성 중간에 있는 [디스크 정리]를 선택합니다.





3. 열리는 디스크 정리 창 하단에 있는 [시스템 파일 정리]를 선택합니다.





4. 시스템 파일 정리를 클릭하면 얼마만큼의 디스크 공간을 비울 수 있는지 계산이 진행됩니다. SSD가 아닌 HDD의 경우 1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5. 계산이 완료되면 디스크 정리 창이 다시 나타납니다. 삭제할 파일 목록에서 [이전 Windows 설치]에 체크를 하고 하단에 있는 [확인]을 클릭하여 디스크 정리를 시작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1903 수동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 링크와 업데이트 진행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