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yourphone.exe 정체 및 삭제 방법

by 봉잡스 2019. 6. 25.

프로세스 목록에 있는 yourphone.exe는 윈도우10 레드스톤5 부터 생긴 PC-스마트폰 파일 동기화 프로그램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 관련 프로세스입니다. 쉽게 마소에서 개발한 PC-스마트폰 파일 동기화 프로그램이라고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는 가장 기본적인 사진과 문자의 동기화에 충실하고 있습니다. 이미 여러 우수한 파일 동기화 프로그램이 나와있기 때문에 굳이 필요가 있나 싶긴 하지만, PC에서 사진이나 문자 정도만 확인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유용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주로 PC로 업무를 많이 하면서 메시지도 수시로 확인해야 하는 분에게 적합할 것 같네요. 




yourphone.exe 중지 방법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를 사용할 계획이 없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것을 중지하여 PC 리소스의 낭비를 예방하세요. 그냥 두면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자동으로 실행되며 PC 리소스를 점유합니다.


1. [시작]-[설정] 순으로 선택합니다.




2. 열리는 설정 창에서 [개인 정보]를 선택합니다.





3. 왼쪽 메뉴에서 [백그라운드 앱]을 선택합니다.





4. 우측 목록에서 [사용자 휴대폰]의 실행 상태를 [끔]으로 변경합니다.





5. 재부팅 후 확인해보면 사용자 휴대폰, yourphone.exe 관련 프로세스가 전혀 실행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WindowsPowerShell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면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 앱을 완전히 삭제할 수 있습니다. 


Get-AppxPackage Microsoft.YourPhone -AllUsers | Remove-AppxPackage 




지금까지 yourphone.exe의 정체와 관련 정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