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토렌트(μTorrent) 자동실행, 자동시작 끄기

by 봉잡스 2019. 6. 26.

이번 포스팅에는 토렌트의 자동시작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토렌트는 시드 유지 등과 같은 특별한 이유가 있지 않는 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을 이유가 전혀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토렌트 윈도우 시작과 함께 자동으로 시작되도록 설정되어 있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자동실행을 해제해주세요.


윈도우10 토렌트 자동실행, 자동시작 끄기


1. 토렌트를 실행합니다.




2. 왼쪽 위에서 [옵션]-[설정] 순으로 클릭합니다.




3. 열리는 설정 창 윈도우 연계에서 [윈도우 시작 시 μTorrent 시작], [최소화된 상태로 시작] 항목의 체크를 모두 해제합니다. 





4. 바탕화면 하단에 있는 작업표시줄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작업관리자]를 클릭합니다.




5. 열리는 작업관리자 창 상단에서 [시작프로그램] 탭을 선택합니다.

 




6. 목록에 μTorrent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있으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사용 안 함]을 선택합니다. 목록에 없으면 그냥 창을 닫고 패스합니다.



여기까지 완료한 후 윈도우를 재시작하여 토렌트 자동실행이 정상적으로 해제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위의 단계를 모두 진행한 후에도 토렌트가 계속 자동시작 되거나, 일정 시간 이후에 다시 토렌트 자동시작이 활성화된다면, 아래의 설정도 추가로 변경해주세요.



1. [시작]-[설정] 순으로 진입합니다. 단축키 [윈도우 로고키+i]를 입력해도 좋습니다.




2. 열리는 설정 창에서 [계정]을 클릭합니다.





3. [로그인 옵션]을 클릭합니다.




,

4. 스크롤을 내려 [업데이트 하거나 다시 시작한 후 내 로그인 정보를 사용하여 내 장치 설정을 완료하고 내 앱을 다시 엽니다] 항목을 [끔] 상태로 변경합니다.


업데이트하거나~ 항목을... ▼



끔 상태로 변경합니다. ▼




지금까지 윈도우10 토렌트 자동실행, 자동시작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