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adobe creative cloud 삭제, 제거 프로그램으로 해결

by 봉잡스 2021. 12. 29.

어도비 크레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는 그래픽 편집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 회사인 어도비의 포토샵,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 일러스트레이터 등을 패키징하여 사용한 만큼 과금하는 클라우드 방식으로 사용하는 어도비 서비스입니다. CC(creative cloud)버전은 이전 CS 버전과 달리 새로운 버전이 출시되어도 별도의 구매 없이 최신 버전으로 간단히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사용 형태에 따라 사용료를 절약할 수 있다는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어도비 크레이티브 클라우드는 업데이트를 사용하지 않거나 한 버전만 사용해도 무리가 없는 유저들에게는 전혀 필요하지 않은 서비스입니다.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PC의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이 불편하게 느껴진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adobe creative cloud를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adobe creative cloud 삭제

 

adobe creative cloud는 제어판(설정)에서 삭제할 수 없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전용 언인스톨 툴을 이용해야 합니다. 왜 이렇게 설계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adobe Creative Cloud 삭제 언인스톨러 다운로드 링크 및 실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언인스토럴를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 중 버전에 맞는 것을 골라 클릭합니다. 위에서 부터 순서대로 윈도우10/8/7(32비트), 윈도우10/8/7(64비트), 윈도우10(arm) 버전입니다.

 

creative_cloud_uninstaller_win10_8_7(32).zip
1.56MB
creative_cloud_uninstaller_win10_8_7(64).zip
1.65MB
creative_cloud_uninstaller_win10(arm).zip
1.87MB

 

※참고 위 링크로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없거나, macOS 용 언인스톨러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의 'macOS에서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 제거' 항목에서 언인스톨러를 다운로드 하세요. 아래의 링크로 언인스톨러를 다운로드 하려면 adobe 계정에 로그인이 요구됩니다.

 

https://helpx.adobe.com/kr/creative-cloud/help/uninstall-creative-cloud-desktop-app.html

 

2.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고, 해제된 Creative Cloud Uninstaller.exe를 실행합니다. 

 

3. 언인스톨러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제거(U)]를 선택합니다.

 

 

4. 제거를 선택하는 즉시 adobe Creative Cloud 삭제가 진행됩니다. 

 

 

5. 삭제 완료 후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기능)] 목록에 남아 있는 Adobe Creative Cloud를 완전히 삭제합니다.

 

 

이상입니다. 지금까지 adobe creative cloud 삭제, 제거 및 프로그램 이용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