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다음뷰 제목변경을 통해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by 봉잡스 2012. 8. 12.

뭐, 이미 웬만한 블로거 분들은 다 알고 계실 내용이지만~ 초보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시라고 작은 팁 하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포털의 검색에 잘 노출되기 위해선 제목 선정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제목을 검색에 맞춰 정하다보면 제목이 다소 어색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다음뷰 같은 경우는 검색을 통한 유입보다는 제목 하나로 흥미를 끌어야되므로.. 어색한 제목으로 작성된 포스팅은 흥미를 끌 수가 없겠죠? 그러면 둘 중에 하는 포기해야되는걸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간단한 방법을 통해 포털 검색과 다음뷰의 트래픽을 모두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제 글 중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 2가지(http://gbworld.tistory.com/134)' 라는 제목의 포스팅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글을 발행할땐 포털 검색을 타겟팅하고, 발행 후 다음뷰 제목을 바꿔주자


포털에 자주 검색되는 키워드는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 2가지' 이기 때문에 포털의 검색에 최적화하여 블로가 방문자수 늘리기를 위해 해당 제목을 선정하였는데요.. 자주 사용되는 키워드로 검색에 최적화하긴 했지만~ 다음뷰 측면에서 보면 제목 자체가 흥미를 끌수도 없을 뿐더러.. '그리드 딜리버리' 라는 것에 대한 지식이 아예 없는 웹하드 사용자가 읽어봐야할 내용이라는 것도 유추할 수 없으니 관심을 끌 턱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다음뷰 유입을 높이기 위해 '웹하드 사용 후 컴퓨터가 느려졌다면' 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발행하자니 검색면에서 굉장히 불리해질 수 밖에 없겠죠..  이럴때 다음뷰에 발행된 글의 제목변경 기능을 활용하시면 이와 같은 문제를 매끄롭게 해결하고 양쪽 트래픽을 모두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1. 가장 먼저 평소 하듯 검색에 최적화 된 제목으로 글을 발행해줍니다.




2.  글을 발행한 후 다음뷰로 이동하셔서 발행된 글 우측의 'EDIT' 버튼을 클릭하시면..




3. 다음과 같이 다음뷰에 발행된 글의 제목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4. 좀 더 흥미를 끌면서도 주제를 정확히 내포하고 있는 제목으로 변경해주었고, 이로 인해 다음뷰 베스트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 절대 관계없는 제목을 선정하여 낚시성 글을 쓰는 일은 없어야겠습니다.


다음뷰에 노출되는 글의 제목은 변경되었지만 블로그내에서의 제목과 검색에 적용되는 제목은 변경되지 않고 기존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프로그램 2가지'로 유지되기 때문에, 검색유입에 아무런 문제 없이 다음뷰 유입을 노려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