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task host window 종료 오류 해결하기

by 봉잡스 2019. 7. 2.

이번 포스팅에는 시스템을 종료할 때 '작업 호스트가 실행 중인 Task Host Windows 작업을 중지하고 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뜨며 시스템 종료가 지연되는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같은 주제의 이전 포스팅이 있으나, 내용을 조금 더 보강하여 다시 올려둡니다. 1번부터 4번 까지 차례대로 진행하면서 오류 해결을 진행해보세요.




Task Host Windows 종료 오류 1


1. [내 PC(내 컴퓨터)]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애서 [관리]를 선택합니다.





2. 열리는 컴퓨터 관리 창 왼쪽 폴더 트리에서 [작업 스케줄러]-[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Microsoft]-[Windows]-[Wininet]로 진입해주세요.


[작업 스케줄러]-[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Microsoft]-[Windows] 까지 진입 후 ▼



스크롤을 내려 [Wininet] 까지 진입합니다. ▼





3. [Wininet]을 선택하면 오른쪽 중간 상단 메뉴에 [CacheTask]라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4. [CahceTask]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사용 안 함]을 선택합니다.





5. 완료 후 시스템을 종료하여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설정이 재부팅 이후 적용될 수도 있으니 최대 2회 정도 시도해봅니다. 해결이 되지 않았을 경우 다음 방법을 시도합니다.



Task Host Windows 종료 오류 2


최대 절전모드를 해제하여 해당 오류가 해결된 사례가 있습니다. 아래에 링크해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여 최대 절전모드를 해제해보세요.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다음 방법을 시도합니다.




Task Host Windows 종료 오류 3


예약된 작업들 중에서 불필요하거나 확인이 되지 않는 항목들을 사용하지 않는 상태로 변경합니다. CCleaner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예약된 작업의 사용 여부를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CCleaner를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포털에 CCleaner를 검색하면 어렵지 않게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CCleaner 실행 후, [도구]-[시작 프로그램]-[예약된 작업]에서 예약된 작업의 사용 여부를 변경하면 됩니다. 




Task Host Windows 종료 오류 4


마지막 방법입니다. 위 세 가지 방법 모두 소용이 없었을 경우, 아래 경로에 있는 [Start] 값의 데이터를 4로 변경후 재부팅을 시도해보세요.


※참고 레지스트리의 잘못된 수정은 심각한 오류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기존 레지스트리를 백업하고, 어느 정도 PC를 활용하실 수 있는 분만 진행하세요.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WpnUserService




지금까지 윈도우10 task host window 종료 지연 오류를 해결하는 네 가지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