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네이버 보낸메일 취소 방법과 가능한 조건 정리

by 봉잡스 2019. 7. 5.

네이버 메일 발송 취소는 한두 번만의 클릭으로 완료될 정도로 간단하지만, 특정 조건이 충족되지 않는 경우 발송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네이버 보낸메일을 취소하는 방법과, 발송 취소가 가능한 조건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1.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방법


PC에서는 [보낸메일함] 우측에 있는 [수신확인] 메뉴에서 메일의 발송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三자 모양의 [더 보기] 아이콘을 선택하면 나타나는 메뉴에 있는 [보낸 메일함] 우측에 있는 [수신확인]에서 보낸 메일의 발송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보낸메일함] 우측에 있는 [수신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발송을 취소하려는 메일 오른쪽 끝에 있는 [X 발송취소]를 클릭하여 발송을 취소합니다. ▼




2.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조건 


네이버 보낸메일 취소는 상대가 동일한 도메인인 @naver.com을 이용할 때만 가능합니다. 같은 네이버 이메일 사용에게 전송된 이메일만 취소할 수 있다는 것이죠. 다음, 네이트, 지메일 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이용하고 있는 사람에게 보낸 메일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naver.com으로 발송된 메일은 메일 우측에 [X 발송취소]가 있지만, @nate.com과 같이 다른 도메인으로 발송된 메일 우측에는 [X 발송취소]가 없습니다. ▼




2. (1)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조건 2


같은 네이버 도메인으로 보낸 이메일일지라도, 아래의 조건을 만족하지 않으면 발송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1) 받는이가 (텍스트모드로 발송한) 메일을 읽은 경우

2) 받는이가 메일을 읽지 않고 읽음 표시로 전환한 경우

3) 받는이가 메일을 읽지 않고 다른 이에게 전달한 경우

4) 받는이가 메일을 읽지 않고 영구삭제(수신취소)를 한 경우 

5) 받는이가 메일을 차단한 경우

6) 약속 메일을 보낸 경우


※참고 받는이가 메일을 읽고 [읽지 않음]으로 표시한 경우에도, 이미 내용을 읽었기 때문에 발송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발송 취소가 가능한 조건을 최대한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같은 네이버 도메인으로 발송한 메일 중, 상대가 아직 읽지 않은 메일'입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보낸메일을 취소하는 방법과, 발송 취소가 가능한 조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