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한글 표 제목줄 반복, 자동반복 10초해결

by 봉잡스 2019. 7. 8.

이번 포스팅에는 한글에서 표를 작성할 때 유용한 제목 줄 자동반복 기능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참고해두었다가 여러 페이지에 걸친 긴 표를 작성하거나 정리할 때 사용하면 상당한 도움이 될 거예요. 




한글 표 제목줄 반복 


1. 제목 줄 반복을 적용하려는 표 내부에서 선을 제외한 아무 빈 공간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열리는 메뉴에서 [표/셀 속성]을 선택합니다.





3. 상단에서 [표] 탭을 선택하고, 아래에서 [제목 줄 자동 반복]에 체크를 합니다. 완료했으면 우측 상단의 [설정]을 클릭하여 창을 닫습니다.





4. 이번엔 제목 줄로 고정하려는 줄 내부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열리는 메뉴에서 [표/셀 속성]을 선택합니다. 표 내부 아무 곳이 아닌 제목 줄로 고정하려는 줄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5. 상단에서 [셀] 탭을 선택한 뒤, 아래 속성 메뉴에 있는 [제목 셀] 항목에 체크를 해줍니다. 완료했으면 [설정]을 클릭하여 창을 닫아주세요.





6. 적용 후 표가 걸쳐있는 페이지들을 확인하여, 아래처럼 제목줄 자동반복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지금까지 한글 표 제목줄 반복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