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안드로이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허용

by 봉잡스 2019. 7. 9.

기존에는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을 허용할 경우 인터넷, 파일관리자, 메시지 등에서 apk 설치가 가능했으나, 오레오 OS(Android Oreo 8.0)부터는 구글 정책으로 인해 기존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허용/비허용 방식의 컨셉이 '허용한 앱에서만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의 컨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LG V50의 설치 실패 안내 메시지. 삼성 갤럭시는 '보안상의 이유로 이 소스에서 가져온 알 수 없는 앱을 휴대전화에 설치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뜬다. ▼



따라서 오레오 버전 이후부터는 아래의 방법으로 APK 설치를 진행해줘야 합니다. 이하의 안내는 LG V50환경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등 다른 안드로이드 단말기의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허용 방법은 본문 하단에 따로 정리해두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허용하기


1. 톱니 바퀴 모양의 [설정] 앱을 선택합니다.





2. 열리는 설정 메뉴에서 [일반]을 선택합니다.


※참고 삼성 갤럭시는 진입 메뉴가 조금 다릅니다. 관련 내용은 본문 하단에 따로 간략하게 정리해두었습니다.





3. 아래 목록에서 [앱 및 알림]을 선택합니다.





4. 열리는 앱 및 알림 설정 메뉴에서 [관리 및 접근 권한]을 선택합니다.





5. 열리는 관리 및 접근 권한 메뉴에서 [알 수 없는 앱 설치]를 선택합니다.





6.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의 설치 또는 실행을 허용할 소스(앱)을 선택합니다.





7. 예를 들어 폰에 옮긴 apk 파일을 파일관리자로 실행하려고 하는 것이면, 파일관리자를 선택하여 알 수 없는 앱 설치를 허용해주면 되고, 브라우저를 통해 받은 파일을 바로 설치하려는 것이면 해당 브라우저를 선택하여 알 수 없는 앱 설치를 허용해주면 됩니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를 허용하려는 소스(앱)을 선택합니다. ▼



앱 설치 허용을 허용 상태로 변경합니다. ▼




삼성 갤럭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허용


삼성 갤럭시 단말기의 경우 아래의 순서대로 선택하여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를 허용해주세요.


[설정 > 생체 인식 및 보안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또는 

[설정 > 어플리케이션 > 연결 메뉴 > 특별한 접근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출처를 찰 수 없는 앱 설치를 허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거나 변경 사항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