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안드로이드 apk 파일 설치하기

by 봉잡스 2019. 7. 10.
오늘은 안드로이드 폰에서 apk 파일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나는 스마트 기기에 약해서 아무리 검색해봐도 apk 설치 방법을 모르겠다.'는 분들을 위해 작성한 기초적인 내용입니다.

※주의 출처가 불분명한 apk 파일을 설치하는 행위는 스마트폰 보안에 심각한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출처가 확인된 곳의 apk 파일만 활용할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모바일에서 바로 apk 파일을 설치할 때


1. apk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2. 다운로드 완료 후,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있는 기본 앱 [파일 관리자]를 실행해주세요. 





3. 파일 관리자가 열리면, Download(다운로드) 폴더에 진입하여 방금 받은 apk 파일을 찾아 실행합니다.





4. apk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처럼 앱을 설치하겠냐는 메시지가 뜹니다. 우측 하단의 [설치]를 선택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 과정에 아래와 같은 이슈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천천히 참고해보면 어렵지 않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1 '보안상의 이유로 이 경로를 통한 알 수 없는 앱을 설치할 수 없다.'는 등의 메시지가 뜨는 경우,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여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를 허용한 후 다시 시도하세요.



※참고2 우측 하단에 있는 [설치] 활성화되지 않는 경우, 왼쪽 하단에 있는 네모 모양의 시스템 키를 한번 눌렀다가 다시 설치 화면으로 복귀하면 정상적으로 활성화됩니다.





5. 설치를 선택하는 즉시 설치가 시작됩니다.





6.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7. 바탕화면에 설치한 앱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나타나는지 확인하고, 실행하여 문제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PC에서 받은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옮겨 apk 파일 설치하기


1. PC에서 설치할 apk 파일을 준비합니다.



2. 준비한 apk 파일을 이메일 '내게쓰기'로 스스로에게 보냅니다. 


※참고 이메일 뿐만 아니라 카톡이나 클라우드 등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옮길 수 있는 그 어떤 방법을 이용해도 무관합니다. 




3. 스마트폰의 브라우저(인터넷)를 열고, 이메일 계정에 접속하여 방금 내게 보낸 apk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4. 위의 '모바일에서 바로 apk 파일을 설치할 때' 2번 단계부터 참고하여 똑같이 진행합니다.




지금까지 안드로이드에서 apk 파일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특별한 내용은 없지만 스마트기기 활용에 익숙하지 않아 apk 설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분들을 위해 최대한 보면서 따라하기 쉽게 정리해봤습니다. 더 적을 팁이 있거나 변경 사항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