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피그툴박스(pig toolbox) 대체하기

by 봉잡스 2019. 7. 12.

최근에 진행된 크롬 업데이트로 인해 pig toolbox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방법을 통해서는 사실상 불가능해졌죠. 하여 이번 포스팅에는 pig toolbox의 마우스 우클릭 해제 기능을 대체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두 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하기


1. Allow Right-Click(우클릭 허용)


첫 번째 소개할 확장 프로그램은 itworks에서 개발한 Allow Right-Click입니다. 마우스 우클릭 제한 해제 기능 하나만을 제공하는 심플한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별도의 설정 없이 설치만 해두면 모든 사이트에서 pig toolbox의 향상된 기능 수준으로 마우스 우클릭 및 드래그 제한이 해제됩니다. 활성화-비활성화를 할 수 없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Enable right click(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사용)


두 번째 소개할 확장 프로그램은 42px에서 개발한 Enable right click입니다. Pig toolbox와 유사하게 Enable right click(기본 우클릭 제한 및 드래그 해제), Ultimate mode(향상된 기능), Disable JavaScript(자바스크립트 끔) 등의 수준을 구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rl 별로 활성화-비활성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충돌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참고 확장 프로그램 설치를 원치 않는 경우 아래에 링크해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자바 스크립트 비활성화를 통해 마우스 우클릭 제한을 해제하는 내용을 정리해 놨습니다. 한번 알아두면 꽤 도움이 되는 팁입니다.




지금까지 업데이트로 인해 사용할 수 없게 된 피그툴박스의 대체 확장 프로그램 몇 가지를 소개해봤습니다. 둘 다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나, 상황에 따라 ON/OFF를 하며 충돌에 대처할 수 있는 Enable right click을 조금 더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더 사용하기 좋은 크롬 마우스 우클릭 해제 확장 프로그램이 확인되면 본문에 관련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