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메모 삽입, 항상 표시/숨기기 설정하기

by 봉잡스 2019. 7. 15.

이번 포스팅에는 엑셀에서 셀의 내용에 추가보충 설명을 적을 수 있는 메모를 삽입하고, 삽입한 메모의 표시 상태를 설정하는 기초적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엑셀 초급자들을 위해 정리해 올려둡니다. 잘 활용한다면 업무 능률을 향상시키는 데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엑셀 메모 삽입, 항상 표시/숨기기 설정하기


1. 메모를 넣을 엑셀 파일을 열어주세요.





2. 메모를 넣을 셀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메모 삽입]을 선택합니다.


※팁 메모 삽입 단축키는 [Shift+F2] 입니다.





3. 메모 삽입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내용을 기입할 수 있는 노란색 메모지가 나타납니다. 





4. 노란색 메모지에 내용을 입력하고 엔터를 쳐주면 메모 삽입이 완료됩니다.


※참고 메모지의 꼭지점과 변에 있는 점을 끌어 메모지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5. 메모는 기본적으로 셀에 마우스를 올리거나 선택해야 표시되도록 설정되어있습니다. 메모를 입력한 셀 위에 마우스를 올려 메모가 정상적으로 삽입되었는지 확인합니다. 





6. 메모를 입력한 셀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메모 표시/숨기기]를 선택하면 셀에 마우스를 올리지 않아도 메모가 항상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7. 메모가 항상 표시되도록 변경된 모습입니다.




※ 엑셀 메모 편집 및 삭제 메모가 삽입된 셀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메모 편집]을 선택하면 내용을 편집할 수 있고, [메모 삭제]를 선택하면 메모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엑셀 메모 전체 표시/숨기기 [파일]-[옵션]을 클릭하면 열리는 Excel 옵션 창의 [고급]-[표시]-[메모가 있는 셀 표시]에서 문서 전체의 메모의 표시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메모와 표식 모두 표시 안 함: 문서 전체의 메모가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셀에 마우스를 올려도 메모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표식만, 마우스가 위치하면 메모 표시: 모든 메모를 셀에 마우스를 올리면 보이도록 변경합니다.

메모와 표식: 문서 전체의 메모가 항상 표시되도록 설정합니다. 셀에 마우스를 올리지 않아도 메모가 항상 표시됩니다.




지금까지 엑셀에서 메모를 삽입하는 방법과 삽입한 메모의 표시 상태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메모와 관련하여 더 알릴 내용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