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포토샵 돋보기 효과, 부분 확대 가장 심플한 방법

by 봉잡스 2019. 7. 19.

이번 포스팅에는 포토샵을 이용하여 돋보기로 비춰본 듯한 부분 확대 효과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매우 간단하면서도 텍스트의 키워드나 이미지의 특정 부분을 효과적으로 강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포토샵 돋보기 효과, 부분 확대 가장 심플한 방법


※참고 모든 이미지는 클릭하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그냥 보면 잘 안보이니 클릭해서 보세요! 


1. 포토샵을 실행시키고 돋보기 효과를 적용할 이미지를 열어주세요.





2. 오른쪽 밑에 있는 레이어를 선택합니다.





3. 레이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레이어 복제]를 선택합니다.





4. 레이어가 복제된 것을 확인한 다음,  왼쪽 상단에 있는 도구 모음에서 원형 선택 도구를 선택해줍니다. 사각형 점선 모양의 도구를 마우스로 꾹 길게 누르면 원형 선택 도구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선택한 원형 도구로 돋보기 확대 효과를 줄 부분에 원을 그려줍니다. [SHIFT]를 누른 채로 선택하면 정확한 원 모양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의 위치는 조정할 수 있으니 크기부터 신경 써서 그려주세요.

 




6. 원의 대략적인 위치와 크기를 정했으면, 마우스로 원을 드래그하여 원하는 정확한 위치로 조정해줍니다.





7. 위치 조정까지 완료했으면, 원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오린 레이어]를 선택합니다.





8. 오린 레이어를 선택하면 오른쪽 밑 레이어 목록에 레이어1 혹은 오린 레이어라는 이름의 레이어가 새로 생깁니다. 새로 생긴 레이어를 선택해주세요.





9. 레이어를 선택한 상태에서 자유 변형 기능 단축키인 [Ctrl+T]를 입력합니다. [Ctrl+T]를 입력하면 아래처럼 오린 레이어를 마우스로 끌어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는 점들이 활성화됩니다.





10. 네 꼭지점들 중에 한 곳을 잡고 마우스를 사각형 바깥쪽으로 끌어 레이어 크기를 확대해줍니다. [Alt]를 누르고 꼭지점을 끌면 레이어의 위치를 고정한 상태에서 크기만 확대할 수 있습니다.





11. 부분 확대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12. 선을 넣으면 조금 더 자연스러운 돋보기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레이어1을 선택 후 아래에 [fx]라고 적힌 아이콘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획...]을 선택합니다.





13. 획의 굵기(크기), 불투명도, 색상 등을 취향에 맞게 설정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14. 획이 적용된 모습입니다. 




위의 과정을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참고해보면 조금 더 도움이 될 거예요.




지금까지 포토샵 돋보기 효과, 부분확대를 하는 가장 심플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포토샵은 같은 효과라도 사용자에 따라 작업 순서나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혹시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한 방법보다 더 편리한 돋보기 효과 방법이 확인되면 본문에 관련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