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PC 이모티콘(이모지), 윈도우10 이모티콘/카오모지 사용하기

by 봉잡스 2019. 7. 22.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에서 이모티콘과 카오모지를 간단하게 입력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2018년 10월에 업데이트 된 기능이라고 하는데, 전 이제 알았네요.🤣 참고해두면 분명히 유용하게 사용할 일이 있을 거예요.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윈도우10 이모티콘/카오모지 사용하기


1. 텍스트 입력란에 빈 공간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열리는 컨텍스트 메뉴에서 [그림 이모티콘]을 선택합니다. 





2. [그림 이모티콘] 클릭 즉시 입력할 수 있는 이모티콘들이 나타납니다. 입력하려는 이모티콘을 골라 마우스로 클릭만 해주면 바로 이모티콘이 입력됩니다. 이모티콘을 마우스로 1회 선택한 후, 엔터를 누르고 있으면 같은 이모티콘을 여러 개 반복적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3. 아래에 있는 카테고리를 클릭해보면 표정, 음식 등 꽤나 많고 다양한 이모티콘이 준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상단에는 추억의 카오모지(기호로 만든 표정)와 일반 기호를 입력할 수 있는 카테고리도 준비되어 있네요.

 




5. 카카오톡이나 메모장 등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도 윈도우 컨텍스트 메뉴가 나타나지 않는 프로그램들에서도, 그림 이모티콘 단축키인 [(Win)+마침표] 입력하면 다른 환경과 동일하게 이모티콘과 카오모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만 나타납니다. ▼



단축키 [(Win)+마침표]를 입력하면 이모티콘 메뉴가 바로 나타납니다. ▼



지금까지 윈도우10의 이모티콘, 카오모지 메뉴 사용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내용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