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만들기, 모바일 핫스팟 연결 1분해결

by 봉잡스 2019. 8. 14.

이번 포스팅에는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만들기, 그러니까 노트북을 모바일 핫스팟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공유기가 없을 때 타인과 인터넷 연결을 공유하거나,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를 이용하고 싶을 때 유용한 방법입니다. 윈도우10과 윈도우10 이하 버전의 방법이 다르니 구분하여 읽어주세요.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만들기 윈도우10


1. [시작]-[설정]-[네트워크 및 인터넷] 순으로 진입합니다.




2. 열리는 네트워크 및 인터넷 창 왼쪽에 있는 [모바일 핫스팟]을 선택합니다.





3. 우측 모바일 핫스팟 하단에 있는 다이얼을 [켬] 상태로 변경하면 바로 연결 가능한 와이파이가 생성됩니다.





4. 와이파이 이름과 암호는 아래의 네트워크 이름과 암호를 참고하면 됩니다. 이름과 암호는 아래의 [편집]을 이용하여 손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이름과 암호를 손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암호는 8자 이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





5. 모바일 핫스팟을 켠 후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가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한 모습입니다.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만들기 윈도우10 이하 버전


윈도우10 이하 버전의 윈도우에서는 명령 프롬프트에 명령어를 입력하여 모바일 핫스팟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명령프롬프트를 열고 명령어를 입력하는 귀차니즘을 생략할 수 있는 배치 파일을 올려두었으니 이용하세요.


1. 아래의 두 배치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파일 이름에 쓰여있는 대로 [와이파이 켜기.bat]은 모바일 핫스팟을 활성화 하는 파일이고, [와이파이 끄기.bat]는 모바일 핫스팟을 비활성화 하는 파일입니다. 





2. 다운로드 한 파일을 이용하여 모바일 핫스팟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합니다. 




3. 파일을 사용하기 전, [와이파이 켜기.bat] 파일을 열어 사용할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세요.


 'ssid='뒤가 와이파이 이름을 입력하는 곳이고, 'key='뒤에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곳입니다. 적혀있던 IDIDIDID와 password를 지우고 새로운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참고 메모장으로 와이파이 켜기.bat 열 때 파일 이름 우측에 있는 형식을 [모든 파일 (*.*)]로 변경해야 와이파이 켜기.bat이 보입니다.



※참고 [와이파이 켜기.bat]을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하면 노트북을 켤 때마다 자동으로 모바일 핫스팟을 활성화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만들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보다 쉬운 방법이나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