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키움증권 공인인증서 PC→스마트폰 복사하기, 내보내기 쉬운 설명

by 봉잡스 2019. 8. 20.

이번 포스팅에는 영웅문 어플을 이용하여 키움증권의 공인인증서를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차근차근 따라해보면 PC의 공인인증서를 어렵지 않게 스마트폰으로 옮길 수 있을겁니다.


※참고 파일을 직접 복사하는 방법이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보다 조금 더 편리하긴 하지만, PC나 스마트폰 활용에 능숙하지 않은 분들에겐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방법입니다. PC나 스마트폰 활용에 능숙하지 않다면 오늘 소개하는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 이용을 권장합니다.



키움증권 공인인증서 PC→스마트폰 복사하기, 내보내기


1. 키움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연결됩니다.





2.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페이지 상단에 있는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4. 열리는 공인인증센터 페이지 왼쪽 메뉴에서 [스마트폰 공인인증서]를 클릭합니다.





5. 열리는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페이지 우측에 있는 [PC→스마트폰 인증서 복사하기] 배너를 클릭합니다.





6. 스마트폰으로 복사할 인증서를 선택한 다음, 아래에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7.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생긴 인증서 내보내기 창이 뜹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을 들어주세요.





8. 스마트폰에서 [영웅문] 앱을 실행합니다.





9. 앱이 열리면 좌측 하단에 [영웅문S/주식]이라고 적힌 부분을 선택합니다. 





10. 나타나는 여러 메뉴 하단에 있는 [인증센터]를 선택합니다.





11. 열리는 공인인증센터 페이지에서 [인증서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12. 인증서 가져오기를 선택하면 12자리의 승인번호가 나타납니다. 이 승인번호를 PC에 열려 있는 인증서 내보내기 창에 입력 해주면 됩니다. 





13. 영웅문 앱에 나타난 12자리 승인 번호를 입력란에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14.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요청하신 공인인증서 이동을 진행합니다.'라는 메시지의 창이 뜹니다. 다시 스마트폰을 확인합니다.





15. 승인번호 밑에 있는 [인증서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16. 인증서 가져오기 선택 즉시 '인증서 복사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인증서 복사가 완료됩니다. 





17. 스마트폰에서 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하여 복사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는지 마지막으로 확인합니다.



지금까지 키움증권의 공인인증서를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